🌍 34년만에 최고치 갈아치운 일본, 엔비디아의 실적 덕분 여전한 강세를 보이는 미국, 코스피도 함께 강세를 보이며 1년 중 최고가를 기록.
일본 증시는 도대체 왜 34년만에 최고치를?
🇯🇵 일본 증시는 34년 전 '거품 경제' 당시의 최고치를 갈아치웠어요. 어제 니케이225지수는 3만9098으로 마감했는데, 올해 4만을 넘는다는 전망이에요.
📈 일본 증시 상승 이유
- 탄탄한 기업 실적. 상장사 1020곳 1분기 순이익이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
- 기록적인 엔화 약세로 인한 해외 자본 유입. 올해 외국인의 일본 투자 약 17조원
- 개별 종목으로는 엔비디아와 관련된 도쿄 일렉트론, 소프트뱅크 등 주가 상승
💰 어떻게 투자할까?
일본에 직접 투자하기는 복잡하죠? 일본 대표기업에 투자 중인 ETF를 확인해보세요.
⚠️ 주의! 이런 신호가 나오면 위험하니 소식을 보내드릴게요.
- 중국 증시를 살리기 위해 움직이는 중국 정부, 중국발 자금이 빠져나가는 지 주의
- 엔-달러 환율이 '150엔'에서 더 올라가는지 떨어지는지 주의
🗣️너무 많이 오른거 아닌가? 어디까지?
- 최근 국내도 해외도 증시가 많이 오르면서 ‘비싸다, 과거 역사적 상단까지 와서 부담스럽다’ 등의 가 나오는데요, 엔비디아가 보여준 것처럼 새로운 성장 동력이 만들어져 가고 있고, 한국의 경우 정책으로 기업 가치 제고를 부추기려고 하는 등 과거와는 다른 이벤트와 흐름이 있어 증시 추세가 꺾이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이에요.
- 만약 금리가 더 빨리 올라가는 등의 긴장감이 생긴다면 추세가 흔들릴 수 있지만 그 상황이 실업률 급등, 은행 시스템 문제 등 큰 축의 변화가 아니라면 추세를 크게 꺾지는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에요.
- 금리와 정부의 시스템 변화가 감지되면 퀀트랙이 실시간으로 알려드릴게요.